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커피값 모아서 나눔 실천합시다!” N

No.4001871
  • 작성자 성홍락
  • 등록일 : 2022.09.16 09:23
  • 조회수 : 9339

대학 본부와 총학생회에서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 모금 나서

소액 기부 직접 참여해 사회 공헌’ 가치 체험 … 사회 공헌 활동의 생활화

인류 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창의혁신대학’ 비전 달성 위해 대학 구성원 동참

[2022-9-16]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학생들이 십시일반 용돈을 모아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

 

영남대가 이번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 모금에 나선 것학생들이 소액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을 위한 기금 모금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소속감과 애교심을 고취하고 사회 공헌의 중요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영남대의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대학 본부와 총학생회(회장 강태욱)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었다. 올해 영남대가 내건 인류 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창의혁신대학이라는 비전 달성에 대학 구성원으로서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다.

 

강태욱 영남대 총학생회장은 커피 한잔 정도의 작은 돈이지만 학생들이 직접 기부를 통해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써 캠퍼스 내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많은 학생들이 동참해 대학 캠퍼스에서 시작된 선한 영향력이 사회 곳곳으로 전파되길 바란다고 했다.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영남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영남대학교 발전 기금 홈페이지(loveyu.yu.ac.kr)에서 온라인 약정을 하고 정기기부나 일시기부로 참여할 수 있다.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은 올해 신설된 영남대학교 사회공헌단에서 활용할 예정이다지역 자원봉사센터 등과 연계해 봉사 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 및 기부 등 국내 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글로벌 봉사활동에도 활용할 예정이다이 밖에도 대학 내 사회 공헌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특강 지원·학 연계 공헌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대학의 비전을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비전 달성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루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그런 점에서 위드유(With YU) 학생 사회공헌기금 모금 활동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캠퍼스에서 시작한 작은 나눔 활동이 캠퍼스를 넘어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에 기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